통증 클리닉 > 컨텐츠

본문 바로가기

ALWAYS CLEAR

늘맑은신경과

치료를 넘어, 환자를 치유할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통증 클리닉

HOME 클리닉 통증 클리닉

프롤로 초음파 주사치료

근복적인 원인 치료가 가능한 주사치료로 자극 용액을 환부에 주사하여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치료입니다.
prolotherapy라는 증식치료법의 이름이며, 손상 부위의 재생과 강화는 돕는 치료입니다. 인대, 힘줄 등 손상된 조직에 일부러 염증반응을 유도하여 조직의 성장인자들이 활성화되고 그 과정 중 세포가 증식되는 자가치유 과정을 활성화하는 치료방법입니다.

프롤로치료는 뼈나 인대, 연골이나 힘줄 부위에 손상이 되어버린 부위의 회복과 기능을 정상화 시켜주는 주사치료법으로 통증의 완화와 기능 회복이 가능하여 척추, 관절에 주로 사용됩니다. 초음파를 이용하여 손상된 부위를 찾고 환부에 직접 용액을 주입하여 통증과 질환이 있는 부위에 기능을 강화하도록 합니다.
관절의 잦은 사용이나 무리한 사용이 원인이 되며 노화로 인한 퇴행성도 이유가 될 수 있고, 다양한 이유에서 프롤로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롤로 초음파 주사치료의 적용 대상
- 어깨관절 :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석회화건염, 충돌증후군, 어깨점액낭염
- 팔꿈치, 손목, 수지관절 : 골프엘보, 테니스엘보, 삼각섬유연골파열, 손목건초염, 방아쇠수지
- 무릎, 엉덩이, 족부관절 : 무릎관절염, 고관절염, 연골연화증, 전방십자인대파열, 후방십자인대파열, 족저근막염, 아킬레스건염
- 목, 허리 :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척추관협착증, 거북목증후군, 일자목증후군
프롤로 초음파 주사치료의 장점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짧습니다.
-고령자, 임산부, 당뇨 및 고혈압 등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도 적합한 치료법입니다.
-초음파유도하에 정확한 손상부위를 확인, 치료합니다.
-조직의 회복을 도와 근본적인 치료를 유도합니다.
-시술에 대한 부작용, 후유증, 합병증의 우려가 극히 적고, 반복 시행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시술 후 바로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므로 활동에 제약이 없습니다.
주사치료 후 주의사항
-주사치료 후 통증 혹은 환부에 열감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조직이 자극되어 치유되는 현상으로 정상적인 반응 일 수 있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처방 받으신 약을 복용하시거나, 주사치료 한 부위에 냉찜질 해주세요.
-치료 후 3일 정도는 과도한 운동, 과음, 흡연 등은 삼가해주세요.
-치료 하신 당일 흐르는 물로만 샤워해주세요. 탕속에 들어가는 목욕 & 사우나는 피해주세요.

도수치료

도수치료란 치료자가 손을 이용해서 환자의 근골격 계통의 균형을 잡아주어 적절한 신체역할을 유지할 수 있게 하고 최대한의 관절가동영역을 유지하여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치료를 말합니다.
환자의 통증완화 및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며 개별로 맞춤 단계별 치료를 진행합니다.

정밀검사 결과 및 세부적인 전문 처방을 바탕으로 전문 치료사가 1:1로 환자들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신체불균형을 바로잡아주어 환자의 심리적 안정감을 증가시킵니다.

도수치료가 필요한 경우
-척추 관절 불균형
-만성 근육통
-척추질환자(거북목, 일자목, 어깨결림, 척추측만증, 요통, 좌골신경통, 디스크질환 등)
-관절질환자(테니스엘보, 오십견 등)
-수술 및 재활 치료가 필요할 경우
-운동 후 근육 및 관절경직으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
-자세 및 체형불균형이 고민이신 분(휜다리 교정, 운동교정, 호흡교정, 하체비만, 성장지연 등)

도수치료 프로그램

  • 01도수교정 (manipulation)
    -정상적인 관절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한하는 jaint block 발생 시 그 관절에 외부 thrust(빠른 숙도와 작은 진폭의순간적인 동작)를 적용하여 인체의 생리적 운동이나 부수적 운동을 정상화 내지 교정하는 도수치료기법
  • 02관절 가동술 (joint mobilization)
    -구축된 연부조직이나 제한된 관절의 움직임을 증진시키기 위해 치료사의 숙련된 손으로 수행되는 수동신장진폭기업 (passive oscilation technique)으로서 동작을 멈출 수 있을 정도의 속도로 수행되어지는 부드럽고 율동적인 도수 치료기법
  • 03견인치료법 (traction terapy)
    -기계적인 힘으로 당기는 것이 아니라 환자의 이완을 유도하여 통증 제거와 함께 저압으로 척추 관절면 간격 증가로 디스크 음악을 형성하여 디스크를 제 위치로 들어가도록 하는 도수치료
  • 04근에너지기법 (muscle energy tecnique : MET)
    -정상적인 관절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한하는 jaint block 발생 시 그 관절에 외부 thrust(빠른 숙도와 작은 진폭의순간적인 동작)를 적용하여 인체의 생리적 운동이나 부수적 운동을 정상화 내지 교정하는 도수치료기법
  • 05자세 이완 치료기법 (positional release therapy : PRT)
    -신체의 기능부전을 해결하기 위해 가장 안락한 자세와 압통점을 이용한 간접 도수 치료기법
  • 06두개 천골 치료기법 (craniosarcral therapy : CST)
    -부드럽고 가볍게 (5g 미만의 손압력) 촉지한 손으로 후두하 근육의 이완을 유도하여 만성두통 등에 효과적이고, 두개골과 천골 사의 뇌척수액의 흐름을 조절하여 내적 치유력을 강화시키는 도수치료기법
의료기관명 : 늘맑은신경과의원등록번호 : 502-92-04512대표 : 김광덕주소 : 대구 수성구 청수로 178 JS930빌딩 3층TEL : 053.762.1188FAX : 053.762.1185

Copyright(c) 2020 ALWAYS CLEAR CLINICS.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 로그인